진행일정

작품 접수 : 2021년 6월 7일(월) 09:00 ~ 7월 2일(금) 18:00

심사 기간 : 2021년 7월 6일(화) ~ 7월 12일(월)

시  상  식 : 2021년 7월 22일(목) (온라인 시상식 진행)

출품자격

① 디지털(온라인)을 메인으로 진행한 캠페인일 것

② ’20년 6월 7일부터 ’21년 6월 6일 사이에 진행된 캠페인일 것

# 출품은 작품에 관련된 회사(광고주, 대행사, 제작사 등)들이 공동으로 출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동일한 작품에 대해 광고주와 대행사가 중복 접수한 경우 1개 작품만 접수된 것으로 처리됩니다.

출품부문

대분류
소분류
내용
마케팅 캠페인퍼포먼스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한 사례를 대상으로 하며, 마케팅 전략/성과 기여도(ROI, ROAS)등 실질적인 성과 데이터를 통한 평가 앱 퍼포먼스: Revenue와 Retention 중심의 전략과 CPR 기준의 성과 데이터 평가
데이터기반 퍼포먼스: 빅데이터 및 분석데이터를 활용하여 캠페인 성과를 최상으로 이끌어낸 사례
소셜미디어(SNS)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 채널 운영 시 콘텐츠 전략, 크리에이티브* 전략, 운영 전략 등을 통해 효율적인 고객 인게이지먼트를
구축한 사례
이커머스 마케팅라이브커머스, 컨셉몰 등 디지털을 활용하여, 각 브랜드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함으로써 최적화되고 효율적인 디지털 소비를
일으킨 사례로 마케팅 전략의 효율성과 소비자 반응(성과)을 종합하여 평가
프로모션디지털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벤트, 체험, 전시 등 캠페인을 대상으로 하며 프로모션 전략, 성과 등을 종합하여 평가
이노베이션가상현실, AR, VR, 홀로그램 등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여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경우, 기술의 혁신성을 주로 평가
애드테크 마케팅경쟁사와 차별화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마케팅에 접목하여 효율을 최적화시킨 사례, 광고 효율성, 안정성, 혁신성 등을
종합하여 평가
통합마케팅디지털광고를 기반으로 이종매체에 캠페인을 진행하여 시너지 효과를 최상으로 이끌어낸 사례를 대상으로 하며, 마케팅 전략, 크리에이티브, 성과 등을 종합평가
크리에이티브디지털 크리에이티브디지털 캠페인에 사용된 디자인을 대상으로 하며 페이지 디자인과 배너 디자인 2개 부문으로 구분, 크리에이티브를 통한 메시지 전달력을 평가디스플레이 배너: 디지털에 사용하는 모든 배너에 해당하며 크리에이티브 및 메시지 함축성 등을
종합하여 평가
페이지: 프로모션 페이지, 마이크로 사이트 등 브랜드를 표현하는 크리에이티브와 UI/UX의
편의성을 평가
디지털영상디지털 캠페인에 사용된 모든 동영상 광고를 대상으로 하며, 영상 크리에이티브, 키메시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조회수)을 종합하여 평가
디지털오디오디지털광고 캠페인에 사용된 모든 음성광고를 대상으로 하며, 메시지 전달의 효과성, 화제성 등을 종합하여 평가
테크 솔루션데이터마케팅기술기존의 분석기술을 업그레이드했거나, 새로운 마케팅데이터 분석 기술을 개발한 경우, 기술의 혁신성, 마케팅 효율성 증대 가능성 등을
종합하여 평가
애드테크이전에 없던 새로운 디지털마케팅 기술, 솔루션을 개발한 경우 기술의 혁신성, 안정성 등을 종합하여 평가
특별부문글로벌캠페인해외 광고주의 인바운드 광고, 국내 광고주의 아웃바운드 광고, 월드와이드 캠페인을 지역 특성에 맞춰 집행함으로써 최상의 효과를
이끌어낸 경우
공공분야
정부부처/공공기관 광고주와 계약을 체결하여 집행한 광고 캠페인을 대상으로 하며, 공익성 및 사회적 메시지 등 종합 평가



출품료 및 출품방법


□ 출품비

회원사: 1 작품당 20만원

비회원사: 1 작품당 30만원

지정된 계좌로 출품비 계좌이체 후 작품 접수 시 첨부파일로 이체확인증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좌정보: 신한은행 100-028-325314(예금주: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

※비영리법인의 고유목적사업(회비, 행사 참가비, 출품비 등)에 대해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하여 '자체영수증’으로 증빙을 대체하고있습니다.

  - 비영리법인과의 거래시 적격증빙 수취 제외 거래 인정



□ 출품방법

아래 신청폼을 통해 출품하되, 출품신청서 1부와 출품 부문별 제출서류, 출품비 입금 확인증 등을 아래 입력폼에 첨부해주십시오.

※ 출품비를 납부한 작품에 한하여 최종 접수된 것으로 처리됩니다.


작품형식

제출형식

내 용

영상

MP4 / 출품신청서 / 추가설명자료

추가 설명자료는 캠페인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포함(PPT 10장이내/워드 5장이내)

캠페인/테크

PPT / 출품신청서 / 추가설명자료

 PPT는 15장 이내 / 추가 설명자료는 캠페인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포함(PPT 10장이내/워드 5장이내) 

이미지

JPG / 출품신청서 / 추가설명자료 

JPG 3,000픽셀 이내 / 추가 설명자료는 캠페인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포함(PPT 10장이내/워드 5장이내) 

오디오

MP3 / 출품신청서 / 추가설명자료 

추가 설명자료는 캠페인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포함(PPT 10장이내/워드 5장이내) 

※ 부문별 첨부파일 크기가 크거나 제출서류가 다수인 경우 담당자 이메일로 출품캠페인명 명시하여 송부 부탁드립니다.

※ PPT 자료는 폰트, 이미지의 안정성을 위해 PDF로 변환하여 제출하셔도 무방합니다.


출품 시 제출한 자료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 귀속되며 유튜브 채널 및 홈페이지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추후 작품집 출판 시 해당 자료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시상안내

출품부문별 은상 1점, 금상 1점, 최우수상 1점, 대상 1점, 전체 출품작 중 1점을 선정하여 최고대상을 수여합니다.

트로피는 광고주와 대행사를 병기하여 제작되며 캠페인당 1식이 제작됩니다. 추가 구매를 원하실 경우 사무국으로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담당자: 우나영 선임연구원 wny@kodaa.or.kr)

심사방법

출품작은 현재 디지털광고업에 종사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기획, 제작, 기술개발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1차, 2차 심사를 거쳐 평가를 진행합니다.

1차 예심 채점 결과에 따라 본심 진출작을 선발, 2차 심사를 진행하여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및 최고대상 수상작을 결정합니다.

※ 심사위원 평가에 따라 최종 시상작 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심사위원이 출품한 회사 소속일 경우 해당 점수는 제외하고 평가됩니다.




신청 기간이 마감된 페이지 입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응답기간: 2021-06-07 - 2021-0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