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대학생 디지털 광고제는
우리 협회에서 주관/주최하고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운영하였으며
'대한민국 브랜딩' 주제의 숏폼 광고를 출품 접수 받았습니다.
올해 첫 개최임에도 불구하고 2024 대한민국 대학생 디지털 광고제에는
참신하고 우수한 작품 총 82점을 출품되어, 심사를 통해 아래 총 41개작이 선정되었습니다.
대학생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수상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 2024 대한민국 대학생 디지털 광고제 수상작 ]
훈 격 | 작 품 명 | 팀 명 |
대상 | KOREA: Cultural Doorway | 무궁한송이 |
금상 | 힙한민국 - Hippin’ Korea, Hip in Korea | 힙한민족 |
은상 | 부채로 담아낸 한국 | 무사호이 |
은상 | 왜? KOREA니까! | 인서트 |
동상 | 청주에서 제일 예쁜 소나무길 | 프로필 |
동상 | 한국, 마음이 닿는 곳 | 정다운 |
동상 | 한국에 가면 | 情주나요 |
우수상 | Bright Korea | 반딧불이 |
우수상 | Choose all in Korea (한국, 모든 것이 다 있는 곳) | 코인(Koin) |
우수상 | Intersection Korea | 리바운드 |
우수상 | Keep Our Revolution, Express Anything | - |
우수상 | This is K-Energy | - |
우수상 | 괜찮아 | 구월이십팔일 |
우수상 | 당신이 한국에 와야할 6가지 이유 | 국위선양 |
우수상 | 대한, 한글 | 사심 |
우수상 | 맛있는 한국 | 공일사사 |
우수상 | 일상 속에서 K를 찾아라! | 파인드걸(Find Girl) |
우수상 | 크리스티나가 한국을 보고 놀란 이유 5가지! | 김민재와 헌것즈 무는 거 아냐 옳지 우리현조 |
우수상 | 한국에서 제로투 춘 썰 푼다 | 한국을 달리는 소녀들 |
우수상 | 한국의 사계절 K-디저트 | - |
파이널리스트 | 하나되는 한식, 하나되는 대한민국 | 맛어울림 |
파이널리스트 | 개이득? K-특! | K-팀 |
파이널리스트 | 한국에서의 최악의 하루(아님) | - |
파이널리스트 | Choose your taste in Korea | 1510호 |
파이널리스트 | K-POP: Korea, Power Of Pursuing Sustainability | 원투비영 |
파이널리스트 | Search in korea | 쓰리서치 |
파이널리스트 | 한국 야구장 200%로 즐기는 법 | 전과박 |
파이널리스트 | KOREA : 조화 | 6첩반상 |
파이널리스트 | 쓰르륵 | 믿어조 |
파이널리스트 | 서울의 밤, 당신을 만나다. (Night in Seoul, Meeting of You) | Scene-Stella (별을 담다) |
파이널리스트 | ㅎ 나는 대한민국 | 웃짜 |
파이널리스트 | U know K-지하철?: 하루만에 한국 느끼기 | 넷이서한마음 |
파이널리스트 | four KOREA for WORLD | 이응 |
파이널리스트 | 한국이 조아, KOREA | 숏폼중독자 |
파이널리스트 | 한국에서 노는 법 : 찜질방 편 | 대한민국만세 |
파이널리스트 | Go,정 하시옵소서 | - |
파이널리스트 | 여기서, 우리와, 함께! | - |
파이널리스트 | 다양한 재료를 담은 김밥, 다채로운 매력의 대한민국 | 아주사공 |
파이널리스트 | 한국인의 맛 보여줄게 , ! | 열정식구 |
파이널리스트 | 대한민국 사용설명서 | - |
파이널리스트 | Trenditional Korea; 대한민국, 너 T야? | 은박지 |
파이널리스트 | 진짜 빠른 대한민국 | 조가네 상영관 |
2024 KUDAF
대 상
작품명 l KOREA: Cultural Doorway
팀 명 l 무궁한송이
대한민국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다양한 문화에 있다고 생각한다. 대한민국의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는 붉은 악마, 전 세계의 사랑을 받는 매운 라면 등 다양한 문화적 요소를 숏츠에 담아내고자 했다. 이러한 한국의 다양하고 멋진 문화를 태극기에서 추출한 red와 blue로 분류하고, 문을 열며 시작되는 이야기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주인공이 ‘태극문’을 열고 나가는 것으로 스토리가 시작된다. 이때 각 태극문은 태극기의 빨간색과 파란색, 총 2개로 각각 red(열정적이고, 뜨거운, 매운) 형용사와 blue(시원하고, 푸른) 형용사로부터 문화들을 연상하여 연출했다. 빨간 문, 즉 red 문화로 열정적인 붉은 악마, 한국의 매운맛을 담은 라면, 한류 열풍의 주인공인 K-POP이 차례대로 나와서 대한민국의 ‘빨간 문화’를 잘 보여준다. 그 뒤에는 파란 문, 즉 blue 문화로 제주도의 해녀들과 한강의 화려한 불꽃 축제가 나와서 대한민국의 ‘파란 문화’를 선보인다. 이렇게 대한민국 각양각색의 문화를 태극기에서 연상한 빨강과 파랑으로 완성해서 완결성을 갖추었다.
🏆 수상작
🏆 우수상 수상작
우수상
작품명 l 한국의 사계절 K-디저트
🏆 파이널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