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주최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   |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진행일정

작품 접수 : 2024년 9월 3일(화) ~ 10월 14일(월) 18:00

                   ※ 접수 마감 기한인 `24.10.14(월) 출품접수 집중이 예상되오니 원할한 출품 접수를 위해 사전에 출품 접수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기간 : 2024년 10월 21일(월) ~ 11월 14일(목)

시   상  식 : 2024년 12월 12일(목) 개최 예정

출품자격

① 디지털(온라인)을 메인으로 진행한 캠페인일 것

② ’23년 9월 11일부터 ’24년 9월 10일 사이에 진행된 캠페인일 것

※  출품은 작품에 관련된 회사(광고주, 대행사, 제작사 등)들이 공동으로 출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동일한 작품에 대해 광고주와 대행사가 중복 접수한 경우 1개 작품만 접수된 것으로 처리됩니다.

※  동일 광고주를 대상으로 상이한 캠페인을 진행한 경우 캠페인 별로 작품 접수 

※  출품 시 제출한 자료에 대해 수상 확정 시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유튜브 채널 및 홈페이지에 게시될 수 있으며, 추후 작품집 출판 등에 해당자료가 활용될 수 있습니다.

출품부문

대분류
소분류
내용
개인올해의 디지털 광고인업계 발전 공로자로서 디지털 광고 및 관련 업계 경력 15년 이상으로 경영·기술·교육·지원 면에서 우리나라 디지털 광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실적이 뚜렷한 자
올해의 디지털 광고인
유니콘부문
대표자 및 임직원 중 올 한해 디지털 광고 업계 분야에서 뛰어난 창의력과 기술력, 경영능력 등을 바탕으로 광고 실적이 우수하고, 업계 발전에 기여한 자.
* (경영자) : 창업 또는 기업 경영 경력 10년 미만
* (근로자) : 업계 경력 15년 미만
통합 마케팅-IMC 마케팅 등 이종 매체를 활용한 광고 중 디지털 광고가 포함된 광고마케팅
마케팅/캠페인데이터활용 마케팅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CRM, Social, 지역기반, 검색 키워드, 오픈 데이터 등)
SNS 마케팅SNS 채널 또는 SNS 내 콘텐츠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채널 운영, 인플루언서, 임폴로이언스, 숏폼 등)
이커머스 광고쇼핑몰, 미디어커머스, 콘텐츠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등 이커머스를 활용한 광고
프로모션디지털 플랫폼/ 툴 등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전시, 이벤트, 온·오프 연계프로모션, 판촉 등)
테크테인먼트게임, 메타버스, 가상현실, 가상인플루언서, NFT 등의 뉴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광고
퍼포먼스통합 퍼포먼스SA, DA, 프로그래매틱 통합 퍼포먼스 광고
앱 퍼포먼스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퍼포먼스 광고
검색 퍼포먼스
* SA광고만 신청 가능
대형광고키워드광고(SA)를 활용한 퍼포먼스로 기업의 목표 달성이 우수한 캠페인(광고비 1억원 이상/월평균)
중형광고키워드광고(SA)를 활용한 퍼포먼스로 기업의 목표 달성이 우수한 캠페인(광고비 2천만원~1억원미만/월평균)
소형광고키워드광고(SA)를 활용한 퍼포먼스로 기업의 목표 달성이 우수한 캠페인(광고비 2천만원 미만/월평균)
크리에이티브디지털크리에이티브배너/ 영상/이벤트 등 광고 소재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영상디지털 광고에 활용된 모든 영상
디지털광고 음원디지털 광고에 활용된 모든 오디오(CM송, BGM 등)
AI크리에이티브AI기술을 활용한 모든 디지털 광고(이미지, 영상, 음원, 기획 등) 캠페인
테크/솔루션마케팅 테크기존 기술의 혁신 또는 새롭게 개발한 마케팅테크 솔루션 및 플랫폼
애드 테크기존 기술의 혁신 또는 새롭게 개발한 애드테크 솔루션 및 플랫폼
디지털PR공공PR정부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NGO 등 비영리기관 주체로 집행된 다양한 목적의 PR 캠페인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
민간기업 조직(브랜드)가 사회적 책임을 달성하기 위하여 집행된 다양한 목적의 PR 캠페인
위기·평판관리PR위기 상황에서 기업이나 브랜드의 평판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신속하고 전략적인 대응을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낸 PR 캠페인
마케팅PRPR의 전략과 전술을 이용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는 PR 활동.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이고 PR 활동을 통해서 소비자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한 PR 캠페인
특별 부문글로벌 캠페인해외 광고의 인바운드 또는 국내 광고의 아웃바운드를 집행한 광고
공공분야정부부처/ 공공기관 등의 공익성 디지털 광고
디지털 사이니지OOH, DOOH, 키오스크 등 웹/ 앱 사이트 외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


출품료 및 출품 방법

□ 출품료 안내

회원사: 1캠페인(작품)당 20만원

비회원사: 1캠페인(작품)당 30만원

※ 부문별로 중복 출품 가능(신청서에 출품할 분야 모두 체크)  단, 출품분야 3개 초과 선택 시 출품분야 1개당 5만원 추가 출품료 청구

- 출품일자 기준 회원사 가입 여부에 따라 회원사/ 비회원사로 구분

- 캠페인 내 다수 영상의 작품이 포함되고, '*디지털 영상 부문' 심사를 희망할 경우 영상 중 택 1 선택 필요.

   * 동일 캠페인 내 다수의 영상을 '디지털 영상' 부문으로 심사 희망 시 영상 1개당 캠페인 기준의 출품료(회원사 20만원/ 비회원사 30만원) 부과

□ 출품료 납부방법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지정 계좌 납부

▶계좌정보: 신한은행 100-031-309906 (예금주: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

1. 지정된 계좌로 출품료 계좌이체 후 작품 접수 시 "이체확인증"을 증빙자료로 제출
2. 출품 접수는 출품료 입금까지 완료되어야 접수 완료 처리됨

3. 출품비는 안내드린 지정계좌 이체만 가능(카드결제/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

※ 비영리법인의 고유목적사업(회비, 행사 참가비, 출품비 등)에 대해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하여 '자체영수증’ 을 증빙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 비영리법인과의 거래 시 적격 증빙 수취 제외 거래 인정

□ 신청서류 및 작품 형식 및 규격

1. 2024 디지털 광고 대상 출품 신청서 (지정서식)

   - 신청서식 중 '검색 퍼포먼스' 분야는 '출품작 개요서' 양식 별도

   - 'AI크리에이티브' 분야는 기본 지정 서식 외 <별지> 양식(필수)이 추가로 있음

   - 이외 분야는 기본 지정 서식에 맞춰 작성·제출


2. 작품 형식 및 규격 (※ 출품 형식에 따라 선택하여 제출)

작품형식

제출형식

크기제한

영상

MP4 / 출품신청서 / 설명자료

설명자료는 캠페인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포함(PPT 10장 이내/ 워드 5장 이내)

캠페인/테크

PPT, PPTX / 출품신청서 / 설명자료

 PPT는 15장 이내/ 설명자료는 캠페인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포함(PPT 10장 이내/ 워드 5장 이내)

이미지

JPG, JPEG / 출품신청서 / 설명자료 

3,000픽셀 이내/ 설명자료는 캠페인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포함(PPT 10장 이내/ 워드 5장 이내)

오디오

MP3 / 출품신청서 / 설명자료 

설명자료는 캠페인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포함(PPT 10장 이내/ 워드 5장 이내)

* 출품작 및 설명자료 규격제한 준수 必

* PPT 자료는 폰트, 이미지의 안정성을 위해 PDF로 변환하여 제출하셔도 무방합니다.

 

3. 출품료 확인서(입금확인증)

   -출품료를 납부 완료한 캠페인(작품)에 한해서 최종 접수 인정

   - 기업 내에서 여러 부서가 출품할 경우 출품료 확인서(이체확인서) 필수 첨부

□ 신청 방법

 본 모집요강 내 신청서류 및 작품 형식을 구비(첨부)하여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출품 지정 이메일(kodaf2024@naver.com)로 신청

□ 출품 접수 시 유의사항

 - 신청서 내 담당자 기재란은 수상여부, 수상에 따른 확인사항, 시상식 개최 안내 등 광고대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전달받으실 담당자 분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수 캠페인을 접수하는 경우 캠페인별 폴더로 출품 자료를 정리하여 .zip 파일 형태로 제출 요청 드립니다.

 - 기업 내 부서별로 여러 출품작을 접수하실 경우 출품작별 '이체확인증'을 꼭 첨부하시어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출품파일 용량 문제로 드라이브 공유를 통해 출품 접수하실 경우 열람(권한)제한을 출고 제출 요청 드립니다.

□ 사무국 문의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정책기획팀 (주임연구원 조현아)  T. 02-2144-4425   E. joeo@kodaa.or.kr

시상부문

- 출품 부문별로 대상·최우수상·금상·은상·동상을 선정하여 수여하며, 시상 개수 및 규모는 부문별 출품 비율에 따라 배정됩니다.

- 그랑프리(최고 대상)은 전체 출품작 중 1점을 선정하여 수여합니다.

- 트로피는 광고주와 대행사를 병기하여 제작되며 캠페인당 1식 제작 됩니다.

- 트로피 추가 구매를 희망하실 경우 협회 사무국으로 별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사항]

 - 수상작은 심사과정을 거쳐 11월 말 수상 회사 출품 담당자님께 개별 통보드릴 예정입니다.

 - 수상작 시상 후에도 실제 집행된 소재를 허위로 출품하거나 데이터 조작 등 부적절한 상황이 발견된 경우 수상을 취소하며 관련 트로피 등을 회수 조치합니다.

 - 시상식은 12월 12일(목)에 개최될 예정이며, 시상식과 관련된 내용은 수상작을 대상으로 별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수상작 선정 및 시상식 관련 언론보도는 시상식 개최일인 12월 12일(목)부터 배포하실 수 있습니다.

심사방법

- 출품작은 현재 디지털광고업에 종사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기획, 제작, 기술개발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2차수에 걸쳐 심사가 진행 됩니다.

- 1차 예심 채점 결과에 따라 본심 진출작을 선발, 2차 심사를 진행하여 최고 대상 및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을 선정하여 수상작을 결정합니다.

  ※ 출품 비율 및 경쟁률에 따라 최종 시상작 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심사위원이 출품한 회사 소속일 경우 해당 점수는 제외하고 평가가 진행됩니다.